제자리로 변신완료 되었습니다.

2년 전이었습니다. 한창 문정동 6블럭(현대지식산업센터)을 신나게 중개를 하고 있었고, 바로 옆 7블럭 이라는 현장(H비지니스파크)이 입주를 앞두고 있는 시점이었죠. 저는 신나게 뛰어다녔습니다. 그 결과 이렇게 저렇게 계약도 좀 작성한걸로 기억이 납니다. '백발백중' 까지는 아니더라도, 3팀중 1팀은 골인? 당연히 계약까지 못이루어진 손님도 꽤 많습니다.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손님이 '문정동 H비즈니스파크' 건물에 쥬얼리샵 이었습니다. 쉽게 금은방으로 할게요. 결론부터 말하면 금은방은 제가 계약을 못했습니다. 즉! 다른 부동산에서 통해서 입점을 하신거죠. 어...음;; 그러니깐 어떤 이유로 제가 한발 늦었다고 해야하나...(한숨) 여기 사장님은 계약기간을 꽉 채우지 못하고 임대인의 도움으로 퇴점 하셨습니다. 

 

비록 계약은 제가 못했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왕래 하였는데, 처음 H비지니스파크에 금은방이 입점했을때 직장인들이 술마시고 그렇게 귀금속을 많이 사가셨다고들 하시네요. 처음 이말을 들었을때 이해가 안갔지만, 와이프랑 함께 살면서 그 말뜻을 조금은 알거 같습니다.

 

 

 

(실)10.95평 입니다. 보시는것처럼 원상복구가 완전히 된것은 아닙니다. 혹시 몰라서 남겨두셨다고 하는데, 새로 들어오시는 분이 요식업이면 100% 필요없는 인테리어입니다. 이 부분은 임대인이 인지를 하고 계시니, 관심 있으신분들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유리는 떼어가시지 그랬어요ㅠㅠ

창업을 준비하시거나, 새로운 자리를 물색중이신 분들께서는, 이제부터 문정동 법조단지를 주목하셔야 하겠습니다. 왜냐?

임대료가 내려갈만큼 많이도 내렸습니다. 특히 이곳, 7블럭 H비지니스파크 1층의 경우, 과거 지하1층 상가 임대료와 비슷하거나 그 이하로도 충분히 계약을 하실 수 있는 매물들이 있으며, 실제로 계약된 사례 또한 많습니다. 

 

 

 

계단이 있는걸로 봐서, 예상하신대로 복층을 만들어 놓으셨습니다. 손님이 없을때 잠도 자고 쉬려고 만드신거 같네요

이 구조물 역시 90% 이상은 철거대상입니다ㅠㅠ (한숨)

 

 

 

복층 아래층에는 씽크대를 설치 하셨네요. 물론 지금은 전부 가져가셨지만... 이곳은 창고로 사용하셔도 괜찮을듯합니다.

다만 복층이라는 구조는 영업할때 문정동에서 큰 도움은 되지 않으오니, 철거를 요합니다.

 

 

 

위층으로 올라와봤습니다. 높이는 대략 1m 60 정도 되보였으며, 충분히 얼느 2명은 누워 쉴 수 있는 공간입니다. 꼭 필요하시다면, 철거를 할 필요는 없겠지만 차후 계약만료시 원상복구의 의무는 인수자의 몫 입니다!!

 

 

 

시티맨이 추천드리는 업종

상시 배달이 가능한 치킨호프를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낮에는 직장인들 상대로 치킨 샐러드를 판매및 배달, 저녁에는 맥주가 어떠실까요? 다른 현장은 치킨호프가 1곳 이상이 영업을 하고 있는데 반해 H비지니스파크는 단 한곳도 없습니다. 이 부분을 공략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임대료는 제가 한번 해보겠습니~~~돠!!

 

 

 

문정역과 도보로 약 12분이라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만, 어차피 고정된 직장인들 숫자는 똑같습니다. 문정역 근처로 넘어가는 회식 인원만 잡아도 평균 이상은 가능하리라 봅니다. 또 맞은편에 '대전대학교 서울한방병원' 이 개원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이 점도 계산해 두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