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역 주변 상가 시세는

안녕하세요 s i t y m a n입니다. 요즘 다른 업종들도 마찬가지겠지만 부동산 시장이 정말 얼어붙었습니다.

물론 5년 전에도 어려웠고 3년 전에도 힘들었고, 작년에도 안 좋았던 것은 사실이나, 올해는 온몸으로 확실하게 느끼고 있는 중이네요. 작년까지는 저 스스로 힘든 것은 핑계다. 라며 열심히 일만 했던 거 같습니다. 작년까지는 먹고는 살만했어요^^ 

 

올해는 다르네요. 상가와 사무실을 전문적으로 중개를 하고 있다 보니, 사장님들 하는 이야기가 장난이 아니라는 겁니다. 

자연스럽게 부동산 중개를 함에 있어 소개건도 나오지 않을뿐더러, 신규 손님 유입이 "가뭄에 콩 나듯" 방문한답니다. 휴~~

 

문정동 신규 오피스텔이 첫 등장한것은 "송파 한화 오벨리스크"를 필두로, "송파 대우 푸르지오시티", "송파아이파크", "송파 파크하비오 오피스텔" 등등 대략 1만여 세대로, 모두의 예상과는 반대로 원룸 기준 月평균 70~80만원 까지 올라와있습니다. 

제 와이프는 月100만까지는 무난하게 오르지 않겠느냐며 조심스럽게 확신을 하네요;; 뭐 이 동네 문정동 주거용 오피스텔은 걱정을 안 해도 될 거 같습니다. 와이프 말처럼 "동부지방법원" 앞에 위례신사선이 개통만 된다면 평균 10만원씩은 더 오를 수 있을 거라고 저도 예상하는 바입니다. 문제는 한동안 상가만큼은 고전을 면치 못한다는 거지요.

 

 

 

문정 아이파크 오피스텔의 경우 2층및 3층은 어느 정도 입점이 되어 있습니다.

보통 상가는 1층부터 또는 먼저 채워지게 마련인데, "문정 아이파크"를 비롯, "힐스테이트 에코 문정", "문정 오벨리스크", "송파법조타운 푸르지오시티" 이하 8BL 오피스텔은 2층, 3층이 먼저 채워지고 있습니다. 분양가는 또 얼마나 비쌌던지.... 또 대출이자는 올라가니, 어쩔 수 없이 처음 원했던 수준의 임대료보다 낮게 계약을 했을 겁니다. 더 버틸 여력이 있거나, 여유가 있는 소유자는 프라이드 때문이라도 절대 낮은 임대료로 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그중에서 현실을 직시하셨거나, 받아들이신 분들은 저렴하게나마 임대 계약을 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문정동 법조타운內 사무실 단지, 지식산업센터가 생겨서 혜택을 본 사람은 누구일까요?

또 동부지방법원, 검찰청이 생겨서 혜택을 본 사람은 누구일까여?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분양업자를 제외하고 가장 이득을 많이 본 사람은 주변 오피스텔 소유자 일 것입니다. 이 동네는 전세던, 월세던 조금 싸다 싶으면 바로 계약이 됩니다. 아무래도 신규 일자리 및 직장의 이동으로, 가까운 보금자리가 필요한 젊은이들이 많이 이주한 것도 한몫했습니다. 

 

그다음 지식산업센터를 분양받고 중간에 매도하신 분들! 정말 부러워 죽겠습니다. 분양받아, 사무실로 임대를 주고 계신 소유자 분들은 양호한 편에 속합니다. 사무실 임대료는 한동안은 인상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죠. 

 

문제는 상가를 분양받은 소유자입니다. 문정동 법조타운內 상가를 분양받으신 분들 가운데 몇 분이나 괜찮은 수익률로 재미를 보고 계실까요? 대충 10명 정도 될까요?  오히려 재계약 시 임대료를 낮춰달라는 말만 안 들었음 하는 분들도 "부지기수" 일 겁니다. 실제로 2년 차가 되는 시점에서 평균 10%, 그 이상으로 임대료를 낮춘 사례가 많습니다. 하~ 참 상가 중개하기 힘든 상황이지요;;

 

 

 

(실)18평 月130만원까지 가능하며, 사무실로 사용 가능!

문정역 주변 상가, 그러니깐 법조타운內 지식산업센터 상가 월 임대시세는 얼마일까여?

 

수익률 5%대에 맞춰, 임대를 놓았던 3~5년前과 달리, 지금은 1층의 경우 실평당 15~20만, 정말 위치 좋으면 25만 선, 지하 1층, 지상 2, 3층의 경우 실평당 8~9만 원 선입니다. 물론 더 심한 경우 6~7만 선도 가능합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포스팅 내부의 사진 매물이 7.2만 선에 임대로 나왔습니다. [근린생활시설], 즉! 상가이기 때문에 판매행위가 가능하지만, 업무시설로써 충분히 효용가치가 있습니다. (3면이 전면 유리라, 방문 고객이 많은 업종 또는 디자인 사무실로 사용하셔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이미 상가를 통해 월세를 받고 계시거나, 분양을 받으신 분들께는 정말 죄송한 말씀입니다만, 앞으로 상가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기는 하늘의 별따기만큼이나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가 회복된다 하더라도 말이죠! 요즘 밖에 나가서 물건들 사시나요? 클릭 한 번이면, 소량의 제품이라도 집까지 무료배송해주는 업체가 많은 거 아시죠? 전자상거래 시장의 발달로 젊은 친구들은 외출도 잘 안 한답니다. 그렇다고 쇼핑몰이라고 장사가 잘될까요? 사람은 많지요. 소비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ㅠㅠ

 

 

 

은퇴하면, 치킨집이나 하지 뭐! 하~ 이제 알만한 분들은 함부로 창업도 안 하네요;; 창업컨설팅 업자들도 많이 힘들다고 하네요. 권리금 형성이 안되니, 재미가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지금 상가를 가지고 계시는 분들 중에 공실 상태가 오래 지속되고 계시다면, 한 번쯤은 진지하게 파격적인 임대 가격으로 가까운 부동산업소에 의뢰를 해보심을 간곡히 권장드립니다. 또 2~3층의 근린생활시설을 가지고 계시다면, 업무시설(사무실)로 임대를 권장드립니다. 3~5년前을 생각하시면 아니되옵니다!

 

 

  

저도, 다른 부동산에서 근무하는 사장님, 부장님들도 빈 문정역 주변을 비롯, 법조단지에 비어진 상가를 중개하려,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광고비는 또 얼마나 비싼지ㅠㅠ 예전처럼 발로 뛰면서 '2호점 안 내실래요?', '소개 좀 시켜주세요, 좋은 자리 있어요' 이렇게 말하면? 하하하~ 귀싸대기 한대 안 맞으면 정말 다행이랍니다. 앞으로 문정역 상가를 비롯, 여러 비어있는 매물에 대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제 의견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중개 포스팅도 열심히 해볼 생각입니다. 그럼 이만 마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