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동 오피스텔중에 park habio라고 있어효

안녕하세요~ s i t y m a n 입니다. 굉장히 오래간만에 티스토리를 통해 문정동 오피스텔에 관한 포스팅을 작성하네요. 첫 입주때 제가 중개했던 세입자분들은 다른 지역으로 많이 이사들 가셨더라구요. 바로 옆 문정동 신축 오피스텔로 가신분들을 비롯, 결혼때문에 아파트로 이사가신분들도 계시고...다들 잘 살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제가 오피스텔을 중개를 안하고 있던게 아니라, 주거용 매물은 최대한 블로그를 이용 안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또 법조단지 업무용, 상업용 매물에 신경쓰다보니 어쩔 수 없었구요. (법조단지 상가를 살려야 하는데....;;)

아무튼 몇몇 분들이 요즘에 오피스텔은 포스팅 안하냐는 질문을 받아서 최대한 시간 나는데로, 포스팅 해볼 생각입니다. 

 

"50G 타입" 화장실 및 샤워룸

출입문을 열고, 신발을 벗고 우측 또는 좌측에는 욕실및 화장실이 있습니다. 어떤 투룸이던간에 말이죠! 파크하비오는 원룸보다 투룸의 화장실이 훨씬 많은 수납공간을 자랑합니다. 천장쪽은 전부 수납공간이라고 보셔도 무방할정도로....

 

지금 보고 계시는 타입은 투룸 50G타입 실평수로는 약15평입니다. 파크하비오의 경우 투룸의 표준사이즈는 48타입 입니다. 가장 많은 세대수를 자랑하며 모양은 비슷비슷합니다. 위 매물의 경우 보증금 1억, 月90만에 계약 되었습니다.

 

 

 

화장실만 따로 촬영해봤습니다.

원룸이던 투룸이던간에 세탁기 용량은 9kg입니다. 건조기 기능도 가능한 모델이오니, 참고하세요. 이불빨래를 비롯해 용량이 많은 빨래감은 202동 2층 커뮤니티 시설에 마련된 코인세탁기를 이용하시거나, 205동 크린토피아를 이용하시면 되요. (문정동 대부분의 오피스텔의 세탁기 용량이 9kg 일겁니다.)

 

 

 

욕실및 화장실에서 나오셨으면 거실, 룸1,2를 보셔야겠지요?

사진 좌측은 룸1(큰방), 우측은 거실이며, 거실 바로 옆이 룸2(작은방) 되겠습니다. 예비 입주민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송파대로변 뷰입니다. 대로변이라 시끄러울거라 생각되시죠? 네 맞습니다. 창문 열어두면 시끄러운건 사실이며, 이중창호라 창문을 닫으면 조~용 하답니다. 에어컨을 작동하지 않는 봄, 가을이 가장 애매하더라구요.

 

 

 

지금 보고 계시는 50G타입의 거실의 크기는, 흔히 말하는 스튜디오 타입의 원룸 정도의 사이즈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방이 2개 더해지면 투룸, 방이 1개가 더해지면 원룸, 원거실이라고 불리웁니다.

 

 

 

송파대로변이 보이는 고층매물은 일단 맞은편에서 작정을 하고 보지 않는다면 사생활 노출의 대한 걱정을 크게 안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또 막힘없이 뻥 뚫려있어서 송파파크하비오 오피스텔의 짧은 동간거리의 단점을 최대한 커버한 매물이기도 하답니다.

 

 

  

아마 문정동 오피스텔, 아니 전국적으로도 투룸이 밀집된 단지는 송파파크하비오가 유일하지 않을까 싶네요. 주방 수납공간도 보시는것처럼 넉넉하구요. 법조단지에 업무시설과 함께 직장인들이 대거 문정동으로 이사를 와서, 여전히 이 동네 물량이 부족하게 느껴지네요. 또 송파대로변 기준으로 반대편은 노후화된 주택들이 많아서 신축 또는 년식이 짧은 주거용 오피스텔 수요가 꾸준하기도 하구요.  

 

 

 

▲작은방입니다. 만약 알파룸이 없었다면 더 넓어질 수 있는 매물입니다. 보통은 이런 구조의 투룸이 표준일만큼 파크하비오에 가장 많습니다. 

 

 

 

룸1(큰방)

즉! 현관문을 열고 욕실을 지나자마자 우측 또는 좌측에 있는 첫번째방이 큰방입니다. 몇몇 타입에 따라서는 킹사이즈의 침대메트리스가 안들어가는 경우가 있사오니, 발품 파시면서 큰방 만큼은 실측을 먼저 해두심이 도움이 됩니다. 송파 파크하비오 오피스텔의 경우 투룸 타입이 송파구에서 가장 많은 세대수를 자랑하기때문에, 투룸 모양은 비슷해도 가로, 세로 사이즈는 조금씩 차이가 난답니다.  

룸1, 큰방에는 기본적으로 드레스룸과 알파룸이 함께 딸려 있습니다. 알파룸은 분양당시 선택사항이었기 때문에 대부분 알파룸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알파룸 없는 투룸만 찾기란 쉬운게 아니라는거죠!! 알파룸은 활용하기 나름인데요, 보통 창고로 사용한다거나, pc룸, 파우더룸 등으로 많이 활용을 하세요. 또 작은방 미닫이문을 보관하는 용도로도 사용中 

 

※ 문정동 하비오OP: 7월 27일 기준 시세

 

표준 싸이즈 48타입: 3천만/月112만 (8월 초 입주), 2천만/月120만(7월 中입주가능),

1억/月80만(9월중입주), 5천만/月106만(9월초)

 

 

 

알파룸을 등지고 룸1을 촬영해봤어요. 입주 당시 신혼부부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으며, 아기가 태어나고 한동안은 파크하비오 오피스텔에 거주를 할 것이라고 예상해봅니다. 현재도 유모차를 몰고 산책하는 아기엄마들이 정말 많아요.

아! 그리고 드레스룸은 성인남자 한사람 정도 들어가면 꽉 찹니다. 즉!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말았으면 좋겠네요. 

 

 

 

물론 알파룸이 터져 있다면, 작은방의 크기가 압도적? 으로 커지는것은 맞습니다. 그런 매물을 구할 수 있다면 월세 또는 전세금을 조금은 더 주더라도 계약하시는게 편한게 사실이지요. 알파룸은 실제로 약1평 정도의 크기 밖에 되지않지만, 터진 매물을 보면 마음이 흔들리실거에요;; 

 

 

 

문정동에서 가장 많은 세대수를 자랑하는 파크하비오 오피스텔 50G 타입을 보셨습니다. 부족한 사진은 동영상으로 보충하겠습니다. 앞으로 저도 시간을 쪼개, 원룸과 투룸 중개비율을 높이고 싶습니다. 저의 체력만 따라와 준다면 참 좋겠는데^^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