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일상 / / 2015. 1. 17. 20:03

나의1인한달생활비...심각

생각해보았다.

나의1인한달생활비는 대략 얼마나 드는지...

교통비- 빨간버스 왕복 4,OOOx 3O=12O,OOO   <자가용 이용시 톨비만 왕복 4,OOO ㅎㄷㄷ>

담배값-14O,OOO(인상기준)

식비-3OO,OOO(저녁밥 기준, 음료수및 물 기타 등등)

통신비-1OO,OOO↗

보험료 등 세금-5O,OOO

전기세와 난방비는 생략(계절별로 큰차이가 나므로) 고정지출만 71O,OOO

몰랐었다! 생각도 안하고, 통장에서 꺼내 썼는데....심각하다

 

한달 생활비中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저녁밥이다! 매일 밖에서 사먹거나, 포장해 가지고 오는데, 밥먹고 커피 마시고 하면

평균 1만 정도 계산치가 나온다;; 혼자 생활하다보니, 아침은 안먹고, 저녁만큼은 잘먹자 하는 주의라;;

 

교제하는 이성친구도 없으므로, 옷도 잘 안사입는거 같다! 일터가 아닌 곳에서 누구한테 잘 보이고 싶은 마음이 사라진거지;;

가끔 맥주라도 마시고 유흥을 즐기다 보면................;;

하~ 포스팅 중에 우리 아버지를 비롯 대한민국 가장들에게 경의 표하고 싶다! 그나마 나는 혼자니깐 혼자고민하고 끝이지만

결혼하고 애하나씩 키우는 가정들은 스트레스가 장난 아니겠구만! 결혼해야 돈모인다고 어른들께서 말씀 하셨었지만 지금 그 말은

씨알도 안먹히는 소리 같다! 결혼해서 돈모으는 집들이 1O가구中 몇가구나 될까? 갑자기 궁금해지네

 

가만보자! 내가 송파아이파크 오피스텔에 입주를 한다고 가정하고 월세만 75정도 잡고, 차비가 빠지니 +59 = 1,34O,OOO

남들 한달 저축액 이구만...아니 아르바이트 월급 줘도 되겠네;;

담배를 줄이거나 혹은 끊거나, 6천냥짜리 밥을 먹거나....1인한달생활비 생각외로 많이 나오는구나

미니멈으로 계산했음에도;; 결론은 미친듯이 일하면서 이생활을 유지 하는 수 밖에 없을거 같다. 철이 덜 들었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